2011학년도 졸업반지에 대해서

2011학년도 졸업반지 구매상담이 진행되기 시작합니다.
주택 시장의 붕괴가 보다 안정적인 천연 원자재 투자에 몰리면서 졸업반지의 원자재인 금의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작년과 같은 사양으로 준비를 하신다면, 예산을 조금 늘리셔야 할 것이고,
같은 예산으로 준비한다면 좀 더 얇은 반지가 될 것 같습니다.

2010년 8월 27일 현재 197,000원대
2009년 10월 16만원대 금값이 12월에는 18만원이었고, 미국의 금융위기가 한창일때는 20만원이 넘었다가, 현재(2010년 8월 27일)는 197,000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금값은 세계 시장의 동향과 관계가 있기 때문에 함부로 예측하기는 힘들지만, 보통 년말이 가까워지면 좀 더 올라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점을 참고하셔서 반지 제작 시기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금의 가격이 작년에 배해 약 25%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작년 수준의 금액으로 제작을 하시고자 한다면, 두께(중량)이 약간 줄어야 가능하고,
작년 수준의 제품으로 제작하시고자 한다면, 금액이 약 25% 정도 상승해야 제작이 가능합니다.
 
어느 정도의 예산이 있어야 가능한가?
 
 
반지류

   1만원~5만원대 은반지

적은 예산이나
금으로 표현하기에는 너무 부담이 가는 스타일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은반지로 졸업반지를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금년에는 첨단 공법과 은반지에도 천연 다이야몬드를 셋팅할 정도의 퀄러티 높은 은반지들도 준비되여 있습니다.

 

 

 
  5만원~17만원대 평링 금반지

금반지는 금의 중량이 가격 결정에 가장 큰 변수이기 때문에 예산을 갖고 협의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통 5~15만원 정도의 예산을 갖고 진행하시는 것이라면 옆에 제시된 스타일처럼 제작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반지 안쪽에 학과나 학번등을 별도 각인하는 스타일의 경우에는 최소 10만원 정도의 예산을 갖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적은 금액으로도 안쪽 각인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첨단 각인이 아니고, 수작업으로 표현해 드릴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첨단 각인을 하는 최소 두께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어서 일정 두께 이상이 되어야 각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2011년도 졸업반지는
7월부터 진행이 되기 시작한 학교들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졸업시즌에 가까워지면, 급하게 서두르는 경향이 있고, 이러다 보면 조그마한 실수들이 생겨서 완벽한 서비스가 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조금 빨리 진행하시는 것이 만족도가 높은 완벽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7만원~30만원대 평링+심볼 금반지

이 스타일은 반지 안쪽을 Comfort Fit Band(편안한 밴드 방식)방식으로 제작되는 스타일입니다.
Comfort Band는 반지의 착용감을 극대화시킨 스타일로 고급제품에서나 볼 수 있는 최고급 제작 방식입니다.

이 스타일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최소 반지 두께가 1.2mm이상은 되어야 하므로 제작에 필요한 금 중량이 많이 높은 편입니다.

또한 밴드 위쪽에 학과의 특징을 나태낼 수 있는 간단한 심볼도 부착할 수 있습니다.

 

 

맞춤의 경우에는 각 요구사항이나 경우에 따라서 제작 기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좀 더 특별함을 갖고자 하신다면 미리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0만원~50만원대 맞춤반지

좀 더 특별함을 원하신다면, 이렇게 맞출 수도 있습니다.

물론, 형식에 구애될 필요도 없습니다.

디자인에 구애될 필요도 없고, 디자인에 알맞게 다이야몬드를 셋팅하여 좀 더 특별함을 더 할 수 도 있습니다.

다만, 각인을 위주로 하지 않고, 디자인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각인되는 문구는 최소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작 소요 시간도 약 4주의 시간을 갖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막연히 느낌을 갖고 진행될 수는 없으므로, 간단한 스케치나 비슷한 디자인을 참고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

 
뱃지 및 목걸이류 _ 15,000원~30,000원대

뱃지와 펜던트는 불특정 다수에게 기념품 형식의 선물을 하고자 할 때 주로 사용되는 아이템입니다.
아트골드의 뱃지는 시중의 동(Brass)로 만드는 저가 제품과 달리 법정순은 이상의 귀금속으로 제작된다는 점과, 첨단 가공 기법으로 아주 정교한 가공으로 제작된다는 점이 다릅니다.

물론, 기본 가격도 비교적 저렴한 편이고, 제작 수량도 10개 이상이면 대부분 맞춤 제작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별 의미가 없는 기념품보다는 동문수학을 같이 한 학우들간의 기념적 소장품으로는 아주 좋은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군은 새롭게 신설되는 뱃지 코너에서 좀 더 다양한 상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