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mm 하트데코 칠보반지

참고 사항

호수 정하기  반호수 제작 가능 - 이 반지는 반호수로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10호와 11호사이의 10.5호로 지정하여 제작될 수 있습니다.

이니셜 대문자 최대4자 표현 - 무료  영문 대문자 4자까지 - 표현 가능합니다. 이 표현은 각인이 아니고 Diamond 압인 방식으로 오직 영문 대문자로 4자 까지만 표현됩니다.

17호부터는 추가금
17호 ~ 21호 - 추가금 8,000원
22호 ~ 30호 - 추가금 16,000원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자연과학대 칼라인 노랑색과 이대 칼라인 녹색입니다.

디자인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시안

이 반지는 위와 같은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마크 폭은 약 9mm로 한문 2글자가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이고, 밴드 아래 쪽 폭은 약 2.3mm입니다.
양쪽의 하트가 코인을 데코레이션하는 듯하게 형상화된 프리스타일 밴드로 결합된 디자인입니다. 이 반지는 예전에 일반적인 틀을 이용하여 복제하는 방식으로 제작했었으나, 마크를 반지 위에 정확히 안착시키는 것이 매우 힘들어 생산을 중단했던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다행이, 3D 프린팅으로 제작하면서 반지 몸체와 마크 양쪽에 암수 돌기를 만들어 정확하게 제작할 수 있게 되었고, 더불어 반지 안쪽도 착용감을 극대화하는 컴포어트 밴드로 제작함으로써 반지의 품격을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이 반지는 반지의 몸체와 마크 모두를 반지 하나 하나에 맞춰 직접 3D 프린터로 출력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틀은 만들어 대량 복제를 하는 방식의 기존 주얼리 제작 방식과는 차원이 다른 반지입니다. 이 반지는 호수 하나 하나를 직접 프린팅하여 제작하기 때문에 매우 섬세하고 정교한 3D 프린터의 특성을 그대로 반지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하트 데코레이션이 마크를 받쳐주는 형상입니다.

반지의 안쪽 면을 보면 편평하지 않고 둥근 형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반지의 90% 이상이 반지 안쪽이 편평하다는 것과 비교해 보면 다소 생소할 수 있겠지만, 반지 안쪽이 편평한 것과 둥근 것을 비교해서 착용해 보면 그 차이를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지 안쪽이 편평한 것을 Flat Band, 둥근 형상을 Comfort Band라고 하는데,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반지 착용한 것을 잊을 정도로 매우 편안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시안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시안

칠보(七寶)는 보석의 하나로 여겨졌습니다.
잘 아시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이 그린지 10년이 지나면서 훼손되기 시작했고, 현재까지 수천억원을 들여 복원하고 있지만 10%도 안되었고 지금도 복원 중이라고 합니다. 다빈치도 생생한 칼라와 불변의 색을 얻기 위해서 천연 안료를 사용한 것으로 유명하지만, 그 노력도 복원중입니다.
'페인트가 벗겨졌어요'라는 A/S 요청 문구를 보면..... 칠보는 페인트가 아니고 천연 광물입니다. 미세한 알갱이를 0호 붓에 묻혀 얇게 바르고 800도로 가열하고 녹여 금속에 붙여 만든 것 입니다. 층이 두꺼우면 기포가 생기기 때문에 최대한 얇게 여러번 녹여 붙이고, 채우고, 다시 깎아내어야 한문 글씨가 나오고, 다시 녹여야 평면이 잡히고, 보석을 깎듯이 다시 광택을 내어야 칠보 가운데 한문이 광택을 살릴 수 있습니다.
지난한 과정으로 만들어지는 칠보 제품입니다.
그렇지만, 색은 불변이라서 1000년동안 수리할 일은 없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시안 이화여자대학교 졸업반지 시안

PRODUCT DETAILS

Metal 14K ?
Weight 2.4gr ?
코인 크기 9mm
반지 폭 2.3mm ?
제작방식 Direct 3D Printing ?
밴드 형식 Comfort Band ?
채색 기법 칠보 Cloisonn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