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간호대학 d1411

디자인 시안 1

코인 스타일의 반지입니다. 코인은 8mm, 8.5mm의 2종류가 있는데, 양각 각인 스타일, 흰색 칠보 스타일, 녹색 칠보 스타일 3가지로 제작될 수 있고, 링반지 안쪽에는 원하는 학과 이름과 개인 이니셜이 포함되어 각인될 수 있습니다.
이 반지는 마크와 링반지가 따로 분리되어 결합되는 분리형으로 제작하여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제작되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자인 시안 2

이 스타일은 기존의 이대 반지에 착용감을 높일 수 있도록 윗 면 마크를 링의 흐름에 따라 곡률을 갖게 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반지에는 별도의 이니셜이나 문구를 각인할 수 없고, 梨花의 문구만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반지는 가운데 한문이 별도의 CNC가공으로 하나씩 가공된 후 결합되는 방식으로 한문의 획 하나 하나가 살아있는 디자인으로 완성될 것 입니다.

디자인 시안 3

이 스타일은 기존의 이대 반지와 비슷한 스타일이지만, 분리형으로 제작/완성함으로써 제품의 완성도를 높인 스타일이고, 칠보 채색을 위해서 추가로 준비한 스타일입니다.

디자인 시안 4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커브드 링반지

커브드 링반지는 반지 위쪽은 약간 둥근 링반지의 형태로 반지로 인한 걸리적거림이나 이질감이 없는 부드러운 형태를 갖고 있고, 반지 안쪽은 착용감을 극대화한 컴포어트 밴드로 만들어져 있어 반지 착용을 잃어버릴 만큼 편안한 반지입니다. 또한 문구 뒤에 개인의 이니셜이나 문구를 추가하여 제작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반지는 최소 금액을 정했을 때는 반지 호수가 제한될 수 있고, 제한된 호수 이하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시안 5

컴포어트 밴드 반지

반지 윗면이 평면이고, 반지 가장자리 직각 부분을 Diamond로 엣지 가공을 한 Diamond Edge Cutting 반지로 윗 평면이 구성되어 있어 링반지 못지 않는 걸리적 거림을 없앤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반지 안쪽은 컴포어트 밴드로 제작되어 있어 매우 착용감이 좋은 특징도 함께 갖고 있으며 문구 뒤에 개인 이니셜이나 문구를 추가하여 제작할 수 있지만, 다른 반지에 비해 반지의 최소 단가가 높아야 제작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시안 6

컴포어트 밴드 실버 반지

시안 5번과 동일한 스타일이지만, 실버로 만들어졌고, 반지 두께가 1.7mm로 많이 두껍지만 엣지 컷팅과 컴포어트 밴드로 측면에서 느끼는 반지의 두께는 두꺼워보이지 않습니다. 샘플에서 볼 수 있듯이 아름다운 녹색의 칠보로 채색하였고, 칠보 채색에 쓰이는 은(銀)은 순도가 높아야 하기 때문에 변색이 아주 적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반지 또한 문구뒤에 개인 이니셜을 추가할 수 있고, 추가된 개인 이니셜에도 칠보가 채색되어 제작됩니다.


디자인 추가 요청

이 디자인은 조예대에서 보내준 사진을 비교하여 분석해 보면 반지 폭이 거의 8mm에 이르고, 금이 제법 들어가는 디자인으로 추정됩니다. 평면을 약간 겹친 디자인으로 겉면에는 직각으로 각진 부분이 있고, 반지 안쪽은 평밴드로 제작되였을 것입니다.
디자인적 특징 이외에 문제점을 지적한다면 넓은 반지가 평밴드로 제작되기 때문에 오래 착용하면 답답함을 느낄 수 있고, 겉면에 각진 부분이 튀어 나와 있어 누름이 지속될 경우에는 그 부분때문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이 디자인에 착용성과 불편함을 개선할 방안을 찾기는 어려울 것 같고, 만약 제작해야 한다면 이 디자인이 그대로 유지된 형태로 만드는 방법 밖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럴 경우에는 사진 샘플 실물을 보내주시고, 이 디자인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발 비용 전액을 간호대에서 부담하셔야 디자인 개발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요청하신 디자인과 관련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참고하시고, 잘 협의하셔서 결정하시면 추가 방향을 잡아 졸업반지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8년 5월 1일 아트골드

디자인1 결과물

디자인2 결과물

디자인3 결과물

디자인4 결과물

디자인5 결과물

디자인6 결과물

졸업하시는 모든 분들께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2018년 11월 14일 아트골드


최신 페이지로 고쳐 새로 보기

시안 수정등으로 수정된 사항이 보이지 않을 때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